지난 카타르 월드컵, 재미있게 보셨나요? AI가 추천하는 월드컵 하이라이트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오고, 내가 응원하는 선수의 영상을 시청하면 관련된 새로운 영상이 자동으로 다음에 재생됐죠. 영상 사이에는 평소에 관심 있던 제품의 광고가 뜨고요. 하이라이트에서 선수들의 오프사이드를 정확히 잡아내는 AI는 어땠나요? 예전에 사람이 판단하던 시절과 달리, 오프사이드 결정을 반박하는 선수나 감독은 없어졌는데요. AI는 심판이나 관중이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오프사이드도 찾아냈습니다.
이렇듯 AI 서비스는 이미 우리 일상에 깊숙이 들어와 있으며, AI가 제공하는 결과의 신뢰도는 실질적인 의사결정에 사용될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이미 수많은 기업이 AI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업이 AI를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한 것은 아닙니다. 일부 기업만이 AI 서비스를 통해 향상된 고객경험을 이끌어내고 이를 기반으로 시장에서 성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기업은 높은 품질의 지능화, 개인화가 적용된 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내놓고 있는데요. 이는 AM(Application Modernization)을 기반으로 한 전략을 통해 가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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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ㅣ LG CNS 클라우드네이티브개발팀 이재혁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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