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자세히보기

CNS Story

2014 ITU 전권회의 참가 언론인,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 방문

LG CNS 2014. 10. 23. 10:09

 


10월 21일,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에 2014 ITU 전권회의 취재차 한국을 방문 중인 12개국 15명의 언론인이 방문했습니다.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에 방문한 외신 기자단>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총 7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기자들은 부산 ITU 전권회의, World IT Show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상암 데이터 센터를 찾았는데요. 귀국 전까지 삼성전자 이노베이션 뮤지엄을 비롯하여 대학교, 언론사 등도 방문할 예정이라 합니다.

 

<LG CNS의 현황 소개 및 홍보 영상 시청 후, 다양한 질문을 하는 기자단>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에 도착한 기자단은 홍보부문 오세천 상무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LG 그룹, LG CNS 및 IT 서비스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로벌인프라서비스부문 김황기 담당도 참석하여 데이터센터에 대한 기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습니다. 이어 상암 IT 데이터 센터의 통합 관제실 및 미래로 관을 돌아보며 스마트 그린시티, 스마트교통, 스마트스쿨 등 LG CNS IT 기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 출입통제에 대한 설명을 듣는 기자단>


방문한 기자단은 데이터 센터 출입통제에 대해 관심 있게 들었는데요. 출입카드로 보안게이트를 통과하고 나면 기다리는 생체인식 시스템이 출입을 통제하는데요. 미리 등록된 정맥을 미리 등록된 출입자의 정맥패턴과 대조해 신분을 확인합니다. 1명씩만 통과할 수 있는 둥근 원형의 보안공간을 통과한 후 등록된 출입자의 체중과 실제 체중을 확인하여, 일정 기준 이상 차이가 발생하면 출입문이 열리지 않게 되죠. 

<’스마트 그린 솔루션’ 동작 모션을 체험하는 폴란드 기자>


특히, LG CNS의 법인이 위치하거나 사업이 진행 중인 나라(폴란드, 브라질, 멕시코, 우즈베키스탄, 인도, 인도네시아 등)에서 온 기자들은 우리나라와 LG CNS의 IT 솔루션과 기술 현황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면서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이에 대해 향후 구체적으로 알아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글ㅣ LG CNS 홍보부문